뷰티코디네이션학과, 레이브아트컴퍼니와 글로벌 브랜드 쇼 메이크업 특강 진행

지난 28일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JINDIAN, YANG’을 초청, 특강을 진행한 뒤 참여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지난 28일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가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JINDIAN, YANG’을 초청, 특강을 진행한 뒤 참여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보건대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는 지난 28일 연마관에서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 ‘JINDIAN, YANG’을 초청해 글로벌 브랜드 쇼 메이크업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대구보건대 뷰티코디네이션학과 재학생을 비롯해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재학생들의 뷰티 트렌드 직무 역량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JINDIAN, YANG’은 프랑스 파리를 거점으로 전 세계 럭셔리 패션 하우스와 협업하고 있는 글로벌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그는 세계적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피터 필립스(Peter Philips)팀의 메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뷰티 산업 전반에 글로벌한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인물로 평가받고 있다.

특강은 글로벌 브랜드 쇼 메이크업을 주제로 ‘JINDIAN, YANG’이 2024년 글로벌 뷰티 산업 트렌드를 소개하고, 글로벌 뷰티 브랜드 디올(DIOR)과 펜디(FENDI)의 쇼 메이크업을 직접 시연했다.

특강에 참여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1학년 서성빈(20) 학생은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유명 해외 브랜드의 쇼 메이크업 시연을 현장에서 볼 수 있어 많은 동기부여가 됐다”며 “특강을 통해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를 표현하는 방법과 중요성을 배웠고 더 열심히 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겼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특강은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인 ㈜레이브아트컴퍼니(RAVE)가 함께 진행했다.

레이브아트컴퍼니는 해외 유명 컬렉션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정상급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소속돼 있다.

행사를 주관한 뷰티코디네이션학과 김미정 학과장은 “특강을 계기로 레이브아트컴퍼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산학이 협력해 뷰티 산업 트렌드 소개와 취업 지원 등 재학생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실무자 초청 특강을 기획해 글로벌 뷰티 산업 전문가 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