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군·경·소방의 협의 통한 굳건한 통합방위태세 확립

경산시가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경산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산시청 제공)
경산시가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도 제1회 경산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경산시청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경북 경산시는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제1회 경산시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는 의장인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해 경산경찰서, 경산소방서, 경산교육지원청, 제7516부대 2대대 등 25개의 유관기관의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위원 4명을 위촉하고 운영 계획을 논의했다.

또 국내외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안보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제7516부대 2대대에서 군사 분야 현황을 설명하고 2분기에 진행될 대대 전술훈련 등 향후 계획에 대해 상호 공유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작년 10월 실시된 국가재난 분야 안전한국훈련 전국평가에서 경산시가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는데 이는 시민을 지키는 경산시의 능력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능력으로 입증된 것”이라며 “이번 정기회의를 통해 경산시 통합방위체계가 더욱 확고해져 계속해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한편 통합방위협의회 정기회의는 경산시 25개 기관이 상호 간의 유기적인 협조와 지원 체계를 구축해 전시 및 비상사태 발생 시 지역 방위를 총괄하는 협의 기구로 지역통합방위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분기별로 개최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