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대응 위한 실무능력 개발 기회 마련

영천시가 지난 25일 평생학습관에서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영천시청 제공)
영천시가 지난 25일 평생학습관에서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영천시청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경북 영천시는 지난 25일 평생학습관에서 주요 사업 기획 및 공모사업을 담당하는 부서 직원 4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공모사업 대응 역량강화 워크숍’을 가졌다.

이날 워크숍은 지방교부세 축소로 지자체 간 국·도비 확보 경쟁이 심화된 상황에서 정부 각 부처의 역점시책 방향을 알고 향후 공모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2024년 정부 정책의 트렌드 및 부처별 신규·증액사업 현황을 분석하고 지역 맞춤형 추진 전략 구상 및 공모사업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를 습득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영천시는 앞으로도 공모사업에 대응해 직원들의 실무역량 증진 및 신규 공모사업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진현 영천시 부시장은 “공모사업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신청 시 사업을 주관하는 중앙부처의 관점에서 바라보고 그에 맞춘 사업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전적으로 공모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