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립도서관 봄학기 프로그램 포스터. (경산시 제공)
경산시립도서관 봄학기 프로그램 포스터. (경산시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경북 경산시립도서관이 오는 4월 9일부터 5월 30일까지 지역 유아들을 대상으로 봄학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5세 대상 ‘생각 톡톡! 그림책 놀이’ △6∼7세 대상 ‘오감 톡톡! 영어 동화’로 총 8회 운영될 예정이다.

‘생각 톡톡! 그림책 놀이’는 책 읽기, 글쓰기, 만들기 등 아이들의 감각과 사고를 확장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로 구성했다.

오감 톡톡! 영어 동화’는 영어 동요와 율동, 동화와 연극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영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갖고 다양한 영어 도서를 접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경산시립도서관은 ‘4월 도서관 주간’을 맞이해 도서 원화 전시, 세계 어린이에게 보여주고 싶은 그림책 100선 테마 도서 전시 및 기증 도서 무료 나눔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곽미양 경산시립도서관장은 “어린이들이 이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배움의 즐거움을 경험하면서 창의력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친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수강생은 오는 4월 4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방문 접수 또는 경산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경산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