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보건소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포스터. (수성구 제공)
수성구보건소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가 운영하는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 모집 포스터. (수성구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대구 수성구보건소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가 2024년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모집한다.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20세 이상 수성구민과 지역 직장인이 대상이다.

20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이 가운데 150명은 혈압·혈당·이상지질혈증 관련 약을 복용하지 않는 자로 모집한다.

수성구보건소가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만성질환관리 서비스 실증연구에 참여하게 돼 나머지 50명은 혈압약 복용자를 선발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보건소 전문가가 온라인으로 서비스 이용자의 건강 행태, 생활 습관을 파악하고 맞춤형 건강 상담을 제공하는 건강관리 사업이다.

우선, 사업 참여자에게 3회 기초 건강 체크와 대면 상담을 제공해 위험 요인을 파악하고 관리 목표를 설정한다.

이후 시·공간 제약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앱(App)을 활용한 온라인 영역별 상담과 건강관리를 진행한다.

활동량계를 활용한 걷기 유도, 식사 기록 피드백으로 올바른 식습관 유도, 커뮤니티를 통한 대상자 간 건강 활동 공유 등 24주간 비대면 건강 소통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온라인 건강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만성질환 예방·관리 중요성이 점차 높아짐에 따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생활습관관리 서비스의 기반을 다지려 한다”며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공공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활성화하고 주민의 건강 수준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