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천시 제공)
제21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 추진위원회 회의를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영천시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경북 영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제21회 영천보현산별빛축제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올해 별빛축제위원회는 김선옥 문화관광해설사를 위원장을 필두로 추진위원회가 구성됐고, 축제 일정은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보현산천문과학관 일원에서 개최키로 했다.

이번 별빛축제위원회에서는 지난 축제에서 자주 거론됐던 주요 불만사항인 주차 문제, 먹거리 부족 등에 대한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다른 축제와 차별되는 ‘별’이라는 콘텐츠를 잘 활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과 유익하고 내실 있는 축제 진행 등 발전 방안에 대한 많은 의견을 나눴다.

영천보현산별빛축제는 지난해 ‘화성에서 온 별빛, 영천으로 온 당신’이란 주제로 진행됐으며, 올해는 우주의 거대한 보석, 신비로운 행성인 ‘목성’을 테마로 준비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목성을 주제로 한 주제관을 설치하고 과학, 우주 체험과 강연 프로그램 등도 운영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영천보현산별빛축제가 매해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 위원들의 의견을 잘 반영해 경북의 대표축제는 물론 대한민국의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선옥 별빛축제위원장은 “영천 대표 축제인 만큼 올해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