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대가야역사관·왕릉전시관·우륵박물관 관람료 전면 무료화

고령군이 22일부터 대가야박물관 3개 전시시설과 어린이체험관 관람료를 무료로 전환했다. (고령군 제공)
고령군이 22일부터 대가야박물관 3개 전시시설과 어린이체험관 관람료를 무료로 전환했다. (고령군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경북 고령군이 22일부터 전국 유일의 대가야사 전문박물관 대가야박물관 3개 전시시설과 어린이체험관 관람료를 무료로 전환했다.

이번 무료화는 세계유산등재를 계기로 더 많은 방문객을 유도하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조치다.

대가야박물관은 대가야왕릉이 모여 있는 ‘세계유산 지산동고분군’ 기슭에 자리잡은 국내 최대 규모 순장무덤, 대가야왕릉전시관과 2000여점의 유물을 소장·전시하고 있는 대가야역사관, 정정골에 위치한 가야금을 창제한 악성 우륵박물관으로 구성돼 있다.

대가야와 고령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종합적으로 전시한 대가야사 전문박물관이다.

대가야박물관은 세계유산 등재 후 관람객이 증가한 가운데 관람료 무료화로 관람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쾌적한 관람환경과 안전시설을 확충하고 관람 서비스를 향상, 전시시설 확대 등 박물관 공간의 기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무료관람 전환으로 관람객이 대가야박물관에 한발 더 다가와 다양한 체험과 살아있는 지식을 습득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인 환경 개선과 전시 강화를 통해 대가야박물관이 문화 및 힐링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