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교양, 문화예술, 명상&요가 등 20개 강좌 운영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이 21일부터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미시 제공)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이 21일부터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미시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구미시립중앙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도서관 누리집 온라인 접수로 상반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반기 문화강좌는 4개 도서관(중앙·인동·상모정수·양포)에서 수강생 385명을 대상으로 오는 3월 4일부터 5월 24일까지 12주간 운영되며, 다양한 분야의 20개 강좌로 구성됐다.

중앙도서관은 △우리아이 이해하기 △실전! 여행영어 △인문고전 등 7개 강좌, 인동도서관은 △문예창작의 기초 △하브루타 부모교육 등 4개 강좌, 상모정수도서관은 △예쁜 손공예 천아트 △바로 쓰는 생활영어 등 5개 강좌, 양포도서관은 △어반스케치 △데생&수채화 등 4개 강좌를 운영한다.

4개 도서관 강좌 과목은 강좌별 운영 분석으로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취미생활을 유도하려는 유용한 강좌로 선정됐다.

이선임 구미시립중앙도서관장은 “시민들에게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강좌를 개설했다”며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의 마음을 힐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