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4일 강원도 영월군 하이힐링원에서 가족힐링캠프를 개최했다. (군위군 제공)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4일 강원도 영월군 하이힐링원에서 가족힐링캠프를 개최했다. (군위군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3~4일 강원도 영월군 하이힐링원에서 가족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가족힐링캠프는 2022년부터 시작된 부모-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가정 내 올바른 인터넷·스마트폰 사용 문화 정착과 가족관계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행위중독예방을 위한 ‘도전중독타파’, 자존감향상 치료기법인 ‘석고손뜨기’, 산책로를 따라 숲 체험, 해먹테라피 등 스마트폰 없이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자는 “처음에는 스마트폰 없이 지내는 게 불편하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오히려 아이들과 같이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1박 2일을 지낸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구혜영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미디어 사용조절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들을 위해 매년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며 “청소년 자녀를 둔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므로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