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북 바이오산업엑스포’. (경북도 제공)
‘2023 경북 바이오산업엑스포’. (경북도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2023 경북 바이오산업엑스포’가 개막했다.

경북도와 포항시가 주최하고 경북테크노파크 주관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된 이번 엑스포는 9월 7일부터 9일까지 포스코 국제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바이오기술, 더 나은 내일로’라는 슬로건으로 개막식, 박람회, 체험관, 콘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엑스포 주제 영상, 업무협약 체결, 하버드 의과대학 루크 리(Luke P. Lee) 교수의‘K-바이오테크놀로지의 비전’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 등이 이어졌다.

업무협약에는 동물용 의약품 첨단산업 육성을 위해 경북도, 포항시, 한국동물약품협회, 포항테크노파크 등 14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했다.

협약을 통해 △그린백신 및 동물용 의약품 산업 및 기업육성을 위한 행정적 지원 △혁신제품 개발 및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학술 및 기술 교류 활성화 △동물용 의약품 R&D 및 기술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 상호 업무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학술행사는 가속기 기반 신약개발 국제심포지엄을 비롯해 그린바이오, 의약, 전자의료, 뷰티, 해양바이오, 헴프산업 등의 주제로 펼쳐진다.

또 8일에는 투자상담, 제품·서비스의 판로개척, 해외 진출 등의 기업상담회가 열린다.

경북도 주요 바이오산업의 육성 방향을 소개하는 경북도·포항 주제관과 바이오 관련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는 70여 개의 부스에서는 다양한 제품과 기술이 선보인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글로벌 고부가가치 창출의 원동력인 바이오산업이 이번 엑스포를 통해 한층 더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바이오와 관련해 많은 기관과 기업의 전문가들이 서로 협업하고 상생해 경북도 바이오산업 육성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