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상청 지도에 독도를 '竹島'(다케시마)로 표기한 모습. (서경덕 교수 제공)
일본 기상청 지도에 독도를 '竹島'(다케시마)로 표기한 모습. (서경덕 교수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광복절인 15일 제7호 태풍 '란'이 일본에 상륙한 가운데, 일본 기상청이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기해 또 논란이 되고 있다.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일본 기상청이 제7호 태풍 '란'의 기상 지도에서 독도가 일본 땅이라는 취지로 표기해 시정을 촉구하는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16일 밝혔다.

서 교수는 항의 메일을 통해 "이는 명백한 영토도발이다.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이기 때문이다"고 지적했다.

서 교수는 일본 기상청이 독도를 '竹島'(다케시마)로 표기해 온 것에 대해 지속적으로 항의를 해 왔다.

서 교수는 "가장 큰 문제는 태풍, 쓰나미 경보시 기상청 사이트에 정말로 많은 일본 누리꾼이 방문하기에 독도에 관한 잘못된 인식을 심어 줄 수 있다는 것이다"고 우려했다.

특히 그는 "꾸준히 항의를 하는 이유는, 이들이 표기를 바꾸지 않는다 하더라도 무엇이 잘못됐는지를 지적하고 이를 시정하기 위한 노력을 기록으로 남겨 놓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