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보건소가 ‘2022년도 전국 국가 암 관리 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성구청 제공)
수성구보건소가 ‘2022년도 전국 국가 암 관리 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성구청 제공)

[블로그뉴스=이지영 기자] 대구 수성구보건소는 ‘2022년도 전국 국가 암 관리 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전국 시·도 보건소, 지역암센터, 호스피스 기관 등에서 추진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와 국립암센터가 주최했다.

수성구는 주민밀착형 사업인 ‘당신의 건강 비서가 준비한 국가 암 검진이 도착했습니다’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 사업은 주민과 밀접한 생활터에 건강 검진 관련 상시적 안내를 통해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수검을 받도록 독려하기 위해 추진됐다.

수성못 일대 안내 음성 방송, 버스 외부 광고, 지하철 캐노피 광고, 안내문 발송 등 다양한 경로를 활용했다. 

특히 검진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대장암 검진 채변 용기 우편 발송, 주민센터, 구청, 보건소 민원실에 상시 비치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국가 암 검진은 암을 조기에 진단해 치료율을 높이고 사망률을 낮출 수 있는 핵심 제도”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성구(구청장 김대권) 보건소는 2022년도 전국 국가 암 관리 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