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에 마스크 제조 자동화 설비 갖추고 하루 1만장 생산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 직원이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 직원이 마스크를 생산하고 있다. 수성구청 제공

[블로그뉴스=장미지 기자] 대구 수성구청은 다음 달 1일부터 장애인 일자리 고용 창출을 위해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에서 보건용 마스크를 생산한다고 27일 밝혔다.

숲 중증장애인 다수고용사업장은 장애인직업재활시설로 제조공장 297㎡ 규모의 공간에 하루 1만장 생산이 가능한 마스크 제조 자동화 설비 라인을 만들었다. 

근로장애인은 10명 정도이고, 제작된 마스크의 검수와 포장 작업을 한다.

대구지역 최초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에서 마스크를 생산·판매하며, 마스크 KF94인증과 식약청 제조업 허가 등 모든 절차를 거쳤다.

FOREST 브랜드가 새겨진 KF94 마스크는 공적마스크 판매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위해 공급된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노출로 인해 점차 증가하는 마스크 수요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감염위험이 높은 취약계층의 건강 보호와 장애인의 안정된 일자리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