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하중도 유채꽃단지를 주말과 공휴일에는 전면 폐쇄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하중도 유채꽃단지를 주말과 공휴일에는 전면 폐쇄한다. 대구시 제공

[블로그뉴스=장미지 기자] 대구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4일부터 하중도 유채꽃단지를 주말과 공휴일에는 전면 폐쇄하고 주중에만 개방한다.

시는 최근 따뜻한 봄 날씨로 인해 유채꽃이 예년보다 일찍 만개하고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 같은 조치를 내렸다고 설명했다.

금호강 하중도 봄꽃단지는 대구시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많이 찾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경우 전염 우려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다.

특히, 주말엔 하루 1만 명 이상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대구시는 방역상 통제가 어렵다고 보고 출입을 전면 통제하지만, 주중에는 통제 가능한 수준으로 보고 차량만 통제하고 산책은 가능토록 했다.

하중도 내 주차장은 주중에도 개방하지 않는다.

대구시는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하중도 주변에 방역 안내 현수막을 걸고 주중에는 주기적인 방역작업을 할 계획이다.

최삼룡 대구시 시민안전실장은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시민들의 이해와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며 “코로나19의 종식을 위해 야외활동 중에도 마스크 착용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