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28일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예방 대책을 발표했다. 쿠키뉴스 DB
대구시교육청이 28일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예방 대책을 발표했다. 쿠키뉴스 DB

대구시교육청이 ‘우한 폐렴’의 확산 우려에 따라 중국 방문 및 교류 행사를 전면 보류하고 졸업식을 각 교실에서 방송으로 진행키로 했다.

대구시교육청은 28일 오전 시교육청 및 산하 기관장이 모인 확대간부회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단계가 ‘경계’ 단계로 격상된데 따른 비상대책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각급 학교를 비롯한 산하 기관에서 계획하고 있는 학생, 교직원 대상 중국 방문 및 교류 행사를 전면 보류하고 수학여행, 체험학습, 수련활동 등 학생 및 교직원이 참여하는 단체행사도 자제하라고 모든 기관에 요청했다.

특히 졸업식은 강당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가 아닌 개별 교실에서 방송으로 하고 학교 방문자에 대한 개인위생 관리도 강화토록 조치했다.

또 개학일 학교장 책임 아래 전체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보건교육을 실시하는 등 개인위생이 철저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지시했다.

이와 함께 지난 13일 이후 중국 후베이성(우한시 포함)을 방문한 모든 학생 및 교직원은 증상 유무에 관계없이 귀국 시점부터 14일간 학교에 등교(출근) 중지 조치를 취하도록 모든 학교에 지시했다.

아울러 본인 또는 가족(동거인 포함)이 중국 여행을 다녀왔으면서 발열(37.5℃ 이상), 호흡기 증상이 있는 학생 및 교직원은 보건당국에 신고해야 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전체 학교의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동거인 포함)를 대상으로 방학 중 중국 여행력을 전수조사할 방침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과 위기를 극복하려는 의지를 모아 우리 학생들 뿐 아니라 국민 모두의 건강과 안전한 사회를 지켜내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