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0년 장학금 지급 및 교육지원 사업 의결
의성군, 2020년 장학금 지급 및 교육지원 사업 의결
  • 장미지 기자
  • 승인 2019.11.0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5일 ‘2019년도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제2차 이사회’를 열었다. 의성군 제공.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5일 ‘2019년도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제2차 이사회’를 열었다. 의성군 제공.

[블로그 뉴스=장미지 기자] 경북 의성군인재육성재단은 지난 5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2019년도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제2차 이사회’를 열고 내년도 장학금 지급과 교육지원 사업계획 등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재단은 이사회의 의결에 따라 2020년에는 대학생 재학성적우수와 학업성취도 향상 장학생의 인원을 확대하고, 선행·효행·봉사 장학금을 신설하여 9개 분야 총 500여명에게 5억50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특히 재단은 의성향토인재양성원의 역할을 강화해 1:1 입시 컨설팅과 학교별 수요에 맞는 찾아가는 입시설명회를 확대지원하고, 성적우수 학생 유치를 위해 고등학교 신입생 아이비리그 탐방 인원을 50명으로 확대하며 연수도 2차례로 나눠 진행하기로 했다.

또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외국어 교육 강화를 위해 현재 시행중인 중학생 영어심화학습 인원도 확대 추진한다. 

신규사업으로는 △지역 출신 선배와 함께하는 중·고등학생 진로·진학 멘토링 캠프 △안계초등학교 디지털러닝페어 개최 △학생·학부모 자치모임을 통한 교육거버넌스 기반 조성 등을 시행한다.

학교별 특성화 교육 공모사업은 △교과과정과 연계된 지역 내 프로그램 △소규모 학교 연합 △지역주민과 함께 하는 학교 안 체험교실 등을 우선 지원하여 의성미래교육지구 교육공동체 기반을 다진다. 

김주수 이사장은  “의성군은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장학금과 교육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올해 추진한 교육지원 성과분석과 발전방안 용역 세부사업안을 반영하여 특색있고 다양한 교육사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성군은  2020년 도 교육청 공모사업인 경북미래교육지구에 선정돼 내년부터 교육통합지원체계인 ‘의성미래교육지구 협의체’를 구축, 학교.지역사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교육공동체로서 지역민이 공감하는 다양한 교육정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