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2회 의정부시장배 전국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포스터. 아카데미과학 제공.
2019 제2회 의정부시장배 전국청소년 드론 경연대회 포스터. 아카데미과학 제공.

[블로그뉴스=장재현 기자] 아카데미과학이 협찬하고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이 함께 만들어가는 드론/에어로스페이스 경진대회가 오는 20일 의정부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는 항공과 우주과학에 관심이 있는 초·중·고등학생뿐 아니라 학부모, 교사들도 즐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2018년 제1회 대회는 드론 종목으로 시작했지만, 올해는 3단추진 에어로스페이스 종목이 추가되는 등 참가자들의 호응에 힘입어 점차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참가접수는 의정부시청소년육성재단에서 오는 17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드론 종목은 공군참모총장배 스페이스챌린지 드론정밀조종종목을 심판진과 운영진이 직접 운영하며, 에어로스페이스 종목은 에어로켓에서 발사된 콘덴서비행기(폼보드)가 3단 추진 후 오랫동안 비행하는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의정부시는 항공, 우주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의 주역을 육성하는 데 의의를 두고 앞으로도 꾸준히 대회를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드론종목은 초등1부(1~3학년), 초등2부(4~6학년), 중학부(1~3학년), 고등부(1~3학년) 총 4개 부문으로 나눠져 있으며, 에어로스페이스 종목은 초등부, 중·고등부로 2개 부문으로 나눠져 있다.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이 지급되고 부문별 장학금과 상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