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 제공.

신 개념 숙박과 여행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에어비앤비가 트립의 확장판인 ‘어드벤처’를 새롭게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어릴적 누구나 꿈꾸었던 전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80일간의 세계일주’도 에어비앤비 어드벤처를 통해 현실이 된다.

200개 이상의 어드벤처 중 단연 눈길을 끄는 ‘80일간의 세계일주’는 런칭 기념 특별 어드벤처로, 18개국에 걸쳐 대장정 모험을 떠나 지금까지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여행의 경험을 선보인다.

어드벤처를 예약하면 전 세계 6개 대륙에서 진행되는 아프리카 부족 전사들과 사자 추적하기, 미국 애리조나의 호스트 네이단과 함께 UFO 찾기 등 진귀한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는 11년 전 창립 이래 천편일률적인 여행상품 대신 독특한 현지체험을 추구하는 여행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했다.

숙박 공유로 시작한 에어비앤비는 2016년 현지인의 열정과 재능을 공유하는 에어비앤비 트립을 선보였다.

현재 에어비앤비 트립은 세계 1000여 개 도시에서 이용 가능하다. 에어비앤비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숙소, 식사, 액티비티가 모두 포함된 ‘에어비앤비 어드벤처’를 통해 전 세계 호스트와 함께 일생의 단 한번뿐인 독특하고 마법같은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어드벤처는 수일에 걸쳐 진행되는 에어비앤비의 새로운 컬렉션으로, 현지 전문가가 이끄는 소규모 그룹이 일반 관광객들의 발길이 닿지 않는 장소를 방문해 독특한 현지 문화와 커뮤니티에 흠뻑 빠지는 경험이 가능토록 설계됐다.

기존 트립은 하루 혹은 반나절 동안의 경험이라면, 어드벤처는 6일 동안 갈라파고스 슬로우 푸드 사파리를 즐기고, 며칠에 걸쳐 오만의 경이로운 자연, 콜로라도 절벽 캠핑 등 다양하고 진귀한 모험을 경험할 수 있다.

혼자 접근하기 어려운 대자연의 경이로움, 문화, 지역 커뮤니티 등을 게스트에게 소개하는 에어비앤비 어드벤처는 현지 전문가에 의해 제공되며, 일정한 품질 및 안전 기준에 부합하는 엄선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 제공.

에어비앤비는 어드벤처여행업협회(ATTA: Adventure Travel Trade Association)로부터 어드벤처 여행에 관련한 안전 및 모범사례에 대해 조언을 받고 이를 반영했다.

이번 런칭에 선보이는 200개 이상의 어드벤처는 에어비앤비에서만 제공하거나 다른 대형 여행 예약 플랫폼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소규모 여행이 현지 호스트에 의해 제공된다.

어드벤처 호스트는 1박 여행의 경우 79달러부터 대략 5000달러 정도의 10일 트래킹까지 다양한 가격대의 어드벤처를 제공한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이번 어드벤처 런칭을 기념해 일생 단 한번의 모험이 될 ‘80일간의 세계일주’에 참여할 수 있는 행운의 주인공이 될 기회를 제공한다.

150여년 전, 프랑스 소설가로 근대 SF(공상과학소설)의 선구자 쥘 베른의 고전소설인 ‘80일간의 세계일주’에서 영감을 받아 선보이는 에어비앤비 ‘80일간의 세계일주’는 2개 대양, 5개의 바다를 거쳐 6개 대륙, 18개국을 열기구 포함 8개의 교통수단으로 여행하는 대장정의 긴 모험 여행이다.  

전 세계 6개 대륙에 걸쳐 있는 200개 이상의 에어비앤비 어드벤처는 모험에 대한 열망이 가득한 게스트들을 위해 절벽 캠핑부터 카약, 문화 체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풍성한 이야깃거리를 가진 경험 풍부한 현지인들이 호스팅하는 에어비앤비 어드벤처는 항상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게스트들은 친밀한 분위기 속에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다른 사람들과 더욱 자유롭게 소통하며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다.

조셉 자데 에어비앤비 트립 부문 부사장은 “여행을 통해 잠시나마 일상을 벗어나 디지털 화면을 멀리한다는 점에서는 기존의 에어비앤비 트립과 비슷하다”면서도 “그러나 몇 시간만 일상에서 벗어나는 것이 아닌 특정 기간 동안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는 장소에서 익숙한 영역에서 벗어나 새로운 것에 완전히 몰입하고 도전하는 잊지 못할 경험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