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공.
의성군 제공.

[블로그 뉴스=홍미진 기자] 경북 의성군은 ‘제2회 군민행복 상상 프로젝트’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29일 밝혔다.

응모기간은 오는 6월 14일까지이며 군민의 행복증진과 중장기적 지역발전을 위해 창의적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제1회 군민행복 상상 프로젝트’ 공모전에는 총 196건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접수, 22명에 대해 시상했다. 

그 중 ‘주민등록증 교부 방식 개선으로 군민과의 소통행정’ 아이디어 등 9건은 행정에 반영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은 의성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방법은 인터넷, 이메일, 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고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사이트를 이용하면 온라인으로 보다 쉽게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경제 부문 △농업‧농촌 부문 △보건‧복지 부문 △문화관광 부문 △지역개발 부문 △자치‧행정 부문 △읍면별 성장동력 사업 부문 등 군정발전을 위한 모든 분야이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3차례 심사를 거쳐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오는 8월중 30만원부터 100만원까지 총 500만원의 상금도 지급 될 예정이다. 
 
김주수 군수는 “이번 공모전에서도 지역 현안에 대한 전 국민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제안된 아이디어는 앞으로 의성군이 발전하기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될 것이며, 언제든지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군정발전에 참여할 수 있게 소통하고 열린 군정을 이끌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