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는 알칸타라 소재 및 외장 디자인 차별화 요소를 기본화한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출처=기아자동차 제공.
기아자동차는 알칸타라 소재 및 외장 디자인 차별화 요소를 기본화한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출처=기아자동차 제공.

[블로그뉴스=전나연 기자] 기아차는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알칸타라 소재 및 외장 디자인 차별화 요소를 기본화한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해 본격적으로 판매에 돌입했다.

먼저 기아차는 기어노브, 스티어링 휠 등 운전자의 손길이 자주 닿는 곳에 알칸타라 소재를 기본적으로 적용해 고급감과 세련미를 대폭 향상시켰다.

알칸타라는 머리카락 1/400 굵기의 초극세사 섬유로 만들어져 가벼우면서도 부드러운 고급 소재로 방수성이 좋고 오염이 잘되지 않으며 내구성이 뛰어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 내장재에 많이 사용되는 인조가죽이다.

또 다크크롬 아웃사이드미러, 19인치 미쉐린 타이어&알로이 휠, 후드 가니쉬 등 외장 디자인을 차별화할 수 있는 주요 품목을 기본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화했다.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하기 전 기아차는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고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스팅어 공식 동호회와 기존 스팅어 출고 고객을 대상으로 커스터마이징 패키지와 선택사양에 대한 선호도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커스터마이징 패키지에서는 알칸타라(약 30%)가, 선택사양에서는 퍼포먼스 UP(약 43%)이 고객이 선택한 최고 선호 사양으로 뽑혔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가솔린 2.0 터보 모델 플래티넘 트림에 조사 결과를 반영한 스페셜 트림 알칸타라 에디션을 출시했다. 스팅어 알칸타라 에디션의 가격은 3880만 원이다.

오는 2월 중 스팅어 알칸다라 에디션을 출고하는 모든 고객에게 선글라스, 보스턴백, 스팅어 다이캐스트(1:38 비율), 카본 키링 등 스팅어 브랜드 컬렉션 4종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기아차는 다음 달 14일까지 스팅어 오너가 △지인에게 차량의 매력 질의 응답 ‘테스티모니얼 시리즈’ △인터넷(블로그, 카페, SNS 등)에 올라온 질문을 30여 명이 경험을 바탕으로 직접 답하는 ‘#ASK스팅어’ 등 색다른 디지털 캠페인을 실시해 스팅어 홍보에 적극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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