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표지. 비즈니스북스 제공.
비즈니스북스가 출간한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 표지. 비즈니스북스 제공.

[블로그뉴스=옥지원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마케터들이 추천하는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을 출간했다.

화제의 중심에 서 있는 SBS TV 프로그램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숨겨진 노하우를 알려주며 전국 소상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손님을 기억할 것, 메뉴 설명을 막힘없이 할 것, 특색 있는 플레이팅으로 손님들의 관심을 끌 것을 강조했다. 이처럼 잘 팔리는 모든 것에는 숨겨진 마케팅 전략이 있다.

사회심리학과 행동과학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비결’을 밝히고 이를 마케팅에 적용한 최고의 마케팅 전문가 리처드 쇼튼은 ‘어떻게 팔지 답답할 때 읽는 마케팅 책’에서 가장 효과 있는 25가지 마케팅 전략을 소개하며 돈을 들이지 않고 매출을 올리는 다양한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인간 본성을 유리하게 활용하라고 조언한다. 사람들이 결정을 내릴 때 쉽게 빠지는 편향에 맞춰 마케팅과 홍보 방법을 조정하면 적은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만들 수 있다.

그는 편향에 대한 학술 증거와 이를 실제 현장에 적용하는 실험 증거까지 제시한다. 또한 이러한 증거들이 현장에서 얼마나 마케팅에 효과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직접 재실험해본다. 이는 이론과 실행 사이의 틈새를 메우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며 실제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던져준다.

똑같은 걸 팔아도 10배의 매출을 만들고 싶은가, 판매 저조, 실적 부진이라는 늪에서 빠져나오고 싶고, 어떻게 팔지 답이 나오지 않아 답답하다면 25가지 마케팅 전략을 통해 간단한 방법으로 매출을 올리고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는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