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포기하고 싶었던 순간, 나는 더 단단해졌다!”

미래엔 와이즈베리, 슈퍼노멀 출간 도서. 미래엔 제공.
미래엔 와이즈베리, 슈퍼노멀 출간 도서. 미래엔 제공.

[블로그뉴스=옥지원 기자] 불합리하고 고통스러운 현실을 향해 할 수 있는 진정한 복수는 또다시 실패할 것이라는 예상을 뒤엎고 나의 길을 가는 것에 있다.

미래엔 와이즈베리가 미국을 넘어 전 세계를 뒤흔든 우리 시대 ‘슈퍼영웅’들의 비밀을 밝히는 신간 ‘슈퍼노멀’을 출간했다.

슈퍼노멀은 회복탄력성이 일반인의 수준을 훌쩍 뛰어넘는 사람들을 가리킨다. 저자 멕 제이 교수는 20년 동안 직접 상담하고 연구한 슈퍼노멀들의 사례를 제시하며 그들이 어떻게 내면의 힘을 키우고 눈앞에 닥친 문제들을 해결했는지 보여준다.

책에서는 우리가 성공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의 고통스러운 과거와 어두운 내면을 들여다보며 그 안에서 실마리를 풀어나간다. 저자는 그들의 성공이 역경과 실패에 맞서 주체적·능동적으로 삶을 개척한 결과라고 말하며 대표적인 비결로 ‘회복탄력성’을 꼽는다.

저자는 회복탄력성이 뛰어난 사람이란 고통을 빠르게 잊고 돌아오는 탄력성을 뜻하는 것이 아닌, 고통에 매몰되지 않도록 노력함으로써 예견된 최악의 상황을 벗어나는 것이며 시련을 정면으로 마주하고 헤쳐나갈 용기를 자기 안에서 찾아야 한다고 조언한다.

책에서는 현재 어려움에 처한 모든 사람들에게 그들 각자가 슈퍼노멀로서 자신의 능력을 믿고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 계속 부딪혀 나아가도록 유도한다. 즉 내 안의 나약한 자질을 슈퍼영웅으로서의 자질로 변화시킬 수 있는 길을 스스로 찾도록 안내하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