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 믿고 따라와' 두 번째 이야기 미국 횡단 여행 출간

북랩이 출간한 나만 믿고 따라와 두 번째 이야기 표지(이순환 지음, 272쪽, 1만4800원). 북랩 제공.

[블로그뉴스=옥지원 기자] 북랩이 가족과 함께한 세계 여행을 통해 사업 실패라는 절망의 시간에 맞선 한 가장의 인생 반전기 ‘나만 믿고 따라와 두 번째 이야기’를 출간했다.
 
이 책은 전작인 ‘나만 믿고 따라와-유럽 자동차 여행 편’을 통해 좌절 앞에서 긍정적으로 인생을 사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던 저자 이순환의 속편이다.

‘나만 믿고 따라와' 두 번째 이야기는 미대륙을 가로지르는 여행 일정을 따라 20개의 이야기로 구성됐다. 저자는 힘겨운 여행 속 지나온 시절을 떠올리며 삶의 의미를 깨닫고 삶에 대한 희망을 찾는 과정을 보여준다.

괴로운 현실로부터 도피하듯 시작한 여행이지만 그 속에서 언제나 함께하는 가족을 발견한다. 이렇게 서로를 보살피고 위로하는 가족이 함께한다는 사실만으로 인생을 행복하게 지속할 수 있다는 저자의 깨달음이 이 책 안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그에게 있어 여행은 현실에서의 도피가 아닌, 현실에 새롭게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 책은 "불행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으나, 좌절의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행복은 그리 멀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절망을 뒤집어 희망을 찾아낸 이 가족의 이야기가 고난의 시간에 마주하고 있는 가족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