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마을 세계유산 등재 2주년 기념, 7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경주시는 오는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양동마을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기념행사는 양동마을이 2010년 7월 31일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개최된 제34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재된 지 2주년이 되는 날을 기념하고, 양동마을이 지닌 살아있는 전통문화의 가치를 보존·전승해야 할 소중한 세계유산임을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

'미풍양동 문화축제'란 주제로 진행하는 2주년 기념행사는 공식행사, 문화행사, 체험행사, 부대행사 등으로 다채롭게 구성해 세계유산 양동마을의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첫째 날인 31일에는 개막행사에 앞서 양동마을 표지석 및 휘호석 제막, 양동마을 문화관 개관식과 기념식, 주제공연인 '미풍양동 이야기'와 조항조, 한혜진의 축하공연이 펼쳐진다.

둘째날과 셋째날에는 양동마을에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고 있는 줄다리기를 재미있게 각색하여 꾸민 희화극인 '미풍양동이야기'주제공연과 줄타기공연, 전통공예체험 등 다양한 관광객 참여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경주시는 이번 2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500여년 전통의 향기가 살아 숨쉬는 유교 전통문화를 드러내고, 보여주며, 직접 체험을 통해 우리 문화를 세계에 널리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