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18일부터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다. (의성군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경북 의성군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농업인들의 안전을 확보함은 물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교육 받을 수 있도록 2021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비대면 방식으로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의성군은 당초 소규모라도 대면교육으로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등 집합교육에 한계가 있어 농업인교육 공백이 예상됨에 따라 신속히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했다. 

품목별 재배기술, 농업현장의 애로점 등을 동영상으로 제작, 유튜브 채널(의성군농업기술센터)에 게시해 농업인 누구나 쉽게 교육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단 교육시간은 인정되지 않는다. 

품목별 동영상 자료는 18일 사과과정부터 순차적으로 게시할 예정이며, 구체적인 게시 일정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경영계로 문의하면 된다.

과정별 영농교재는 오는 21일부터 읍면사무소에 배부해 농업인이 보다 쉽게 수령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으로 작목별 재배기술 및 애로사항을 업로드하면서 농업인과 소통할 계획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지역에 고령의 농업인들이 많아서 비대면 교육을 고민했지만, 현 상황에서는 비대면 방식의 교육을 추진할 수  밖에 없다”며 “문제점을 최대한 보완하며 농업인들의 영농기술 향상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