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로봇, 자율주행기술 집약된 AMS-DemoKit-100 출시
유진로봇, 자율주행기술 집약된 AMS-DemoKit-100 출시
  • 최예원 기자
  • 승인 2021.01.13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진로봇 제공)
(유진로봇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로봇기업 유진로봇이 자율주행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테스트 제품 ‘AMS-DemoKit-100’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AMS-DemoKit-100은 유진로봇의 자율주행 솔루션을 테스트할 수 있는 데모용 키트로, 해당 기술을 필요로 하는 산업군에서 하드웨어 구성을 확인하고 소프트웨어(솔루션)를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유진로봇의 AMS-DemoKit-100은 크게 ▲센서부 ▲제어부 ▲구동부로 구성되며, 센서부는 유진로봇에서 자체 개발한 3D 라이다, YRL3를 통해 수평 270도, 수직 90도의 영역을 스캔한다. 제어부는 SLAM 및 Navigation 솔루션을 설치한 AM Board, 무선 네트워크를 위한 와이파이 모듈 등이 해당된다. 구동부는 이동을 위한 바퀴 및 전원장치로 구성된다.

제어부에는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전문 기업 어드밴텍의 산업용 보드를 채택해 기술협력을 진행했다. 유진로봇의 Navigation 기술과 결합해 더욱 정확한 지도 생성과 위치 인식, 주행을 위한 경로 탐색 및 장애물 회피 등의 자율주행 기술을 구현한다.

유진로봇 관계자는 "다양한 시장의 제품과 플랫폼에 쉽고 빠르게 자율주행 기술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AMS-DemoKit-100’을 개발했다"며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에 앞장서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