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이미지.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이미지. (서울관광재단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서울시가 함께한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서울관광홍보영상이 공개 두 달 만에 조회 수 4억 뷰를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에서 만나요’ 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매력과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7가지 여행 테마를 결합해 여행이 멈춘 전 세계인들에게 잠시나마 랜선으로 서울여행을 즐기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했고,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서울여행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전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지난 9월 4일, 최초 공개된 후 10일 만에 글로벌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하는 대기록을 세웠고, 지난 2개월여 동안 매일 600만~1,000만 조회 수 상승을 유지한 결과 4억 뷰를 달성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하여 단계별로 새로운 영상을 공개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연계 운영했다.

서울관광홍보영상 공개 전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7개의 카운트다운 영상을 매일 한 편씩 공개, 전 세계 글로벌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다. 카운트다운 영상이 시작된 7일 후인 9월 11일, 큰 관심 속에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9월 28일에는 방탄소년단의 홍보영상 촬영 모습이 담긴 메이킹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 밖에도 각 영상 공개 시점에 맞춰 ‘댓글 이벤트’,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함께 서울의 매력을 잠금 해제하는 ‘잠금해제 영상 다운로드 이벤트’, 홍보영상에 담긴 퀴즈의 답을 맞히는 ‘SNS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잠재 여행객들의 캠페인 참여를 유도했다.

이번 캠페인의 홍보영상은 보다 더 쉽고 친근하게 광고영상을 만날 수 있도록 영어뿐만 아니라 태국어, 말레이시아, 러시아어,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중문 간체, 중문 번체, 일본어 등 9가지 언어로 제작됐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