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관광공사 제공)
(부산관광공사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부산관광공사는 부산시티투어버스의 운영 활성화를 위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제관광 도시 부산을 세계 최고 수준의 관광도시로 육성하기 위한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 주제는 '부산시티투어버스 운영 활성화'로 시티투어버스 테마 코스 개발, 홍보마케팅 방안 등의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사가 운영하는 부산시티투어버스는 2006년 운영을 시작해 연간 약 30만명이 이용하는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현재 3개의 순환 노선과 2개의 테마 노선을 운영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월 13일까지 제안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의위원회를 거쳐 법적 타당성과 실현 가능성 등을 검토한 뒤 최종 선정된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부산관광공사 사장상과 함께 총 260만원의 포상이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사는 11월 6일까지 주민참여위원을 모집한다. 주민참여위원으로 선정되면 임기 2년 동안 주민참여제도의 아이디어를 심의하거나 의견수렴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부산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양식 및 공모전 요강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