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뮤지컬 토돌이의 모험 포스터. (대구시 제공)
국악뮤지컬 토돌이의 모험 포스터. (대구시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어린이를 위한 국악뮤지컬 ‘토돌이의 모험’이 오는 24일 오전 11시, 오후 2시에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다.

‘토돌이의 모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접해봤을 전래동화 ‘별주부전’을 현대적인 시각으로 각색해 국악뮤지컬에 접목했다. 

연출가 겸 작가로 활동 중인 손호석의 대본을 바탕으로, 김성경이 연출을 맡아 이야기의 재미를 풀어낸다. 음악은 부산대 교수로 재직 중인 이정호 곡으로 대구시립국악단 이현창 예술감독이 지휘봉을 잡으며 대구시립국악단이 연주한다. 또 대구시립무용단 김성룡 예술감독의 안무로 대구시립무용단이 출연해 공연의 화려함을 더할 예정이다.

배우로는 대구시립극단의 윤정화(토돌이), 남준우(별주부), 김현준(용왕), 정가빈(토돌이 엄마), 정영래(여우) 등이 출연하며, 지역의 젊은 소리꾼 김수경이 해설자로 나서 어린아이들에게 전통의 낯섬을 친숙함으로 변화 줄 계획이다.

관람은 36개월 이상부터 가능하다. 티켓은 전석무료로 19일 오후 2시부터 사전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가족석으로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연관람이 힘든 아이들을 위해 31일, 대구문화예술회관 유튜브 채널로 시청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