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LG전자,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
현대차-LG전자,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공개
  • 최재혁 기자
  • 승인 2020.09.24 11: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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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와 LG전자가 24일 내놓은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LG전자 제공)
현대자동차와 LG전자가 24일 내놓은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 (LG전자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현대자동차가 전기차를 통한 새로운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한다.

현대자동차가 개인 맞춤형 고객 경험 방향성을 제시하는 미래 비전 전시물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IONIQ Concept Cabin)’을 24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을 통해 현대차는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 움직이는 사무실, 편안한 휴식 공간 등 개인 맞춤형 공간으로의 확장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스케이트보드(Skateboard)’라 불리는 실내 공간을 기반으로 차량 내 일상 가전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차량 내 공간을 재구성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LG전자와 협업으로 제작된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슈즈케어기 △커피머신 △의류케어기 등 고객 경험 구성품이 탑재됐으며 차량 천장에 설치된 △플렉서블 올레드 디스플레이를 통해 어떠한 자세에서도 편안하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이와 함께 고객이 차량에서 내리면 실내를 청결하게 관리하는 ‘UV LED 조명’과 청소하는 ‘플로어봇(Floor Bot)’이 동작한다. 또한 천장에 설치된 ‘UV LED 조명’은 실내를 살균하고 바닥에 설치된 바(Bar) 형태의 ‘플로어봇’은 먼지를 흡입하며 바닥을 깔끔하게 청소하는 기능도 선보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콘셉트 캐빈’은 기존 차량에서 볼 수 없는 효율적인 내부 공간으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고객의 시간을 가치 있게 만들어 줄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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