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홍보포스터.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관광홍보포스터. (서울관광재단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서 1위에 올랐던 방탄소년단(BTS)의 서울관광 소개 홍보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억 조회 수를 달성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11일 공개한 서울관광 홍보영상이 멤버별 카운트다운 영상을 포함, 총 1억489만3115 조회수를 기록(9월 21일 자정기준)했다고 밝혔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해 온 지난 2017년 이래 최단 기록이다.

빌보드 싱글차트 핫100에서 4주 연속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이번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일평균 1000만 조회수 이상이 증가하고 있다. 이런 추세로 보면 2억 조회수 역시 곧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높은 조회수만큼 홍보영상에 대한 반응 역시 뜨겁다. 15만 7000여 건에 달하는 댓글에서는 전 세계 한류 팬들의 서울 여행에 대한 기대와 희망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을 통해 서울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었다’, ‘첫 해외 여행지로 서울에 꼭 가고 싶다’ 등의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다.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 보자. 한국가려고 태평양 헤엄치는 중이야”, “서울 가기 위해 열심히 일할게. 돈이 모이면 언젠가 서울에 갈게” 등 재미있는 댓글도 눈길을 끌었다.

또한 오는 28일 전 세계로 송출 예정인 ‘메이킹 영상’에는 홍보영상 촬영 현장과 함께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솔직담백한 모습을 담아내 한류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메이킹 영상 공개, 숨은 그림 찾기 등의 ‘1억뷰 돌파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