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북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 출간
비즈니스북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 출간
  • 최예원 기자
  • 승인 2020.09.23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 표지.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 표지. (비즈니스북스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비즈니스북스가 언택트 시대의 콘택트 기술인 온택트 트렌드를 담은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을 펴냈다.

이 책은 대한민국 혁신 기술의 최전선에서 일하는 실무자들로 구성된 IT 전문 포럼 커넥팅랩의 저서로 2021년을 주도할 차세대 기술과 비즈니스를 담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는 우리 사회 전반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전 세계적으로 가급적 사람과 접촉하지 않는 행태, 즉 비대면을 의미하는 ‘언택트’(Untact)라는 트렌드가 생겨났다. 이는 단순히 사회·문화 현상에만 머물지 않고 ‘온택트’(Ontact)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트렌드로 진화하고 있다.

온택트는 언택트에 온라인(On)을 통한 연결(-tact)을 더한 개념이다. 즉 온라인상에서 이뤄지는 외부 활동과 비대면 거래 등은 모두 온택트의 범주에 포함된다. 온택트 시대에는 온라인 플랫폼과 AI, 스마트 디바이스 등을 기반으로 디지털 영역에서 일상생활과 산업 활동을 영위하는 진정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이 펼쳐질 것으로 예측된다.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1'은 이처럼 본격적으로 도래한 온택트 사회에서 가장 핵심이 될 산업인 AI·스마트 디바이스·빅데이터·디지털 마케팅·커머스·금융 분야의 변화를 분석하고 2021년 트렌드를 전망한다.

책에서는 빅테크 기업들이 AI 트랜스포메이션(AIX)을 어떻게 진행하고 있으며 비대면·무인화 사회에 필수품이 된 스마트 시장에서는 어떤 새로운 비즈니스가 주목받는지 소개한다. 또한 기업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에 따른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의 변화와 온라인 배송 폭증에 대응하기 위해 온라인 커머스 기업들이 택한 전략, 무한 경쟁에 돌입한 모바일 금융 플랫폼 시장에서 오픈뱅킹과 마이데이터 산업의 발전 가능성까지 분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