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안전 조치 강화…연기하거나 야외공연으로 전환

‘2020 대구오페라축제’ 일정이 코로나19로 인해 대폭 변경된다. 대구시오페라하우스 제공
‘2020 대구오페라축제’ 일정이 코로나19로 인해 대폭 변경된다. 대구시오페라하우스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대구오페라하우스가 27일부터 개최 예정이던 ‘2020 대구오페라축제’의 일정이 대폭 변경된다. 

대구국제오페라축제의 축소된 형태인 대구오페라축제는 ‘시민 힐링’에 초점을 맞춘 행사다. 

먼저 ‘사랑의 묘약(8월 27일/29일)’과 ‘나비부인(9월 26일)’ 등 전막오페라와 가족오페라 ‘마술피리(10월 17일)’의 공연 일정이 가깝게는 연말, 멀리는 내년 초로 연기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직후, 오페라축제 등 하반기 공연 예매자들을 대상으로 티켓 구매 금액을 전액 환불 조치 중이다. 

또 출연진과 제작진, 관객까지 모두의 안전을 담보하기 위해 ‘야외공연’ 형태로 프로그램들이 재구성 된다. 

대상은 소오페라와 광장오페라, 콘서트까지 총 7편으로, 9월 25일에서 10월 17일 중 총 12회 공연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이를 위해 극장 전면에 위치한 야외광장에 무대를 설치, 프로그램별 특성에 따라 가변적으로 최대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박인건 대표는 “공연의 전면적인 ‘취소’보다 ‘연기’와 ‘수정’을 목표로 재구성했다”며 “최대한 프로그램을 살려 참여 예술인들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무엇보다 음악을 사랑하는 시민여러분에게 ‘힐링’할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야외공연 중심으로 전면 전환된 대구오페라하우스의 ‘2020 대구오페라축제’는 한정된 공간에서의 공연인 만큼 객석 간 거리를 2m 이상으로 유지하고, 매 회차별 객석을 50석 규모로 축소 운영할 예정이다. 

전체 공연의 입장권 가격은 전석 2만 원이며, 구매는 9월 4일(예정)부터 대구오페라하우스와 인터파크 홈페이지, 전화(1544-1555)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