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레이디스싱어즈가 오는 18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2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대구시 제공
대구레이디스싱어즈가 오는 18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제25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대구시 제공

[블로그뉴스=장미지 기자] 대구 동부여성문화회관은 오는 18일 대구콘서트하우스 그랜드홀에서 대구레이디스싱어즈 제25회 정기연주회 ‘Sing With Us!’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어린아이부터 중년에 이르는 한 여인의 일생을 내용으로 하는 곡을 합창곡으로 편곡해 합창단과 관객들이 함께 호흡하며 부른다.

코로나19 사태로 지친 시민들이 마음을 위로하고,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공연은 ‘1부-기쁨의 노래’, ‘2부-아련한 우리들의 노래’ 순으로 진행된다.

1부에서는 루퍼트 랭(Rupert Lang)의 ‘Cantate Domino(기쁘게 노래하라)’로 연주회의 서막을 올린다. 

이어 ‘Kyrie(우리에게 자비를)’, ‘어찌 나의 노래를 멈출 수 있나?’, ‘음악을 만든 우리’가 연주된다. 

1부 끝자락에서 울려 퍼지는 바이올린과 피아노의 아름다운 하모니는 관객들에게 한층 더 즐거움을 선사한다.

2부에서는 ‘별’, ‘옹헤야’ 등 친숙한 한국 합창곡과 특별출연하는 바리톤의 ‘거문도 뱃노래’ 등의 곡이 관객들의 심금을 울린다. 

마지막으로 전 출연진이 함께하는 ‘Sing With Us!’를 합창하며 관객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래면서, 연주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대구레이디스싱어즈는 지역 여성문화의 선도적 역할을 위해 창단된 합창단으로, 1995년 창단 이후 정기연주회와 해외공연, 찾아가는 음악회 등 지금까지 250여 회 이상의 다양한 연주활동을 펼치며, 시민들이 합창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선착순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초대권 배부 등 기타 상세한 내용은 동부여성문화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