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패션페어’ 명맥 잇는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 열려
‘대구패션페어’ 명맥 잇는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 열려
  • 최재혁 기자
  • 승인 2020.08.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대구 엑스코서 개막…참가업체 연합패션쇼도 펼쳐져
‘2020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이 오는 28~29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제공
‘2020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이 오는 28~29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대구시 주최, 한국패션산업연구원 주관의 ‘2020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2020 Post DFF)’이 오는 28~29일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POST DFF(포스트 대구패션페어) 콘셉트로, 매년 대구에서 개최된 국내 최대 패션비즈니스 전시회 ‘대구패션페어’의 명맥을 잇는다. 

전시 구성은 신선하고 유니크한 재능을 가진 창업 7년 이내 차세대 프리미어 브랜드가 참가하는 넥스트젠(NEXTGEN)과 국내 우수 패션업체의 아이템을 소개하는 컨템퍼러리(Contemporary)로 선보인다. 총 120개 업체 250부스로 채워진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국내 패션 산업의 활성화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패션 업체에게 무료 전시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또 패션 브랜드와 바이어 간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사전 O2O 매칭 시스템을 활용한 온·오프라인 현장 상담을 지원하며, 현장 상담이 어려운 해외바이어는 비대면 화상 상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영국의 Browns London, 스페인의 Doshaburi Spain, 싱가폴의 Actually 등 총 14개국 70명의 바이어가 온라인 화상 상담 비즈니스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올해 참가업체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와 브랜드 홍보를 강화하기 위한 라이브 비디오 커머스 플랫폼(Live V-Commerce Platform)을 확대 제공한다. 

행사기간 동안 총 4회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에서는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판매전 열린다. 

이밖에 엑스코 1층 행사장 내 패션쇼장에서는 48개 참가업체들의 연합패션쇼가 펼쳐진다.

주관사인 한국패션산업연구원은 “이번 글로벌 B2B 패션수주전을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한국 패션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 제품 판매 촉진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참가업체의 브랜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 사항은 대구패션페어 사무국 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