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선여행 영상 공모전 포스터.
서울랜선여행 영상 공모전 포스터.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자기만의 추천 명소나 서울에 관한 추억과 소리를 담은 영상을 보내주세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인 비짓서울TV를 통해 ‘서울랜선여행’ 영상 공모전을 9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나만 아는 서울 ▲함께 하는 서울 ▲소리로 즐기는 서울 등 총 3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첫 번째 공모전 주제인 ‘나만 아는 서울’은 나만 알고 있는 숨겨진 맛집, 힐링 스폿 등 지역별 숨은 명소를 추천하는 영상을 공모한다. 두 번째 ‘함께 하는 서울’은 가족, 연인, 반려견 등 소중한 이와 서울에서 시간을 보내며 일상에서 쌓은 추억을 공유하면 된다. 세 번째 ‘소리로 즐기는 서울’은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등을 활용, 서울의 다양하고도 생생한 소리를 담아 영상과 함께 제작하면 된다.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개인이나 팀으로 참여 가능하다.

제시된 주제에 따라 영상을 제작해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후 서울관광재단 공모전 웹사이트에 유튜브 링크를 제출하면 된다. 단, 영상 정보에 서울관광재단 visitseoul 서울랜선여행 해시태그를 삽입해야 한다.

9월21일까지 접수된 응모작들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치며 오는 9월 말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총 46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50만원, 우수상 100만원 등 총 2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서울관광재단에서 운영하는 비짓서울 유튜브 채널인 VisitSeoul TV에 게재되며, 서울관광을 알리는 글로벌 홍보 콘텐츠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