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의 매력에 빠진 친구 소환 이벤트’ 포스터. (경북도 제공)
‘경북의 매력에 빠진 친구 소환 이벤트’ 포스터. (경북도 제공)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경북도는 오는 10일까지 티브이엔(tvN) 예능프로그램 ‘바퀴달린 집’과 ‘경북의 매력에 빠진 친구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달 23일, 30일 2회에 걸쳐 방송된 tvN ‘바퀴달린 집’에서는 예천 삼강문화단지, 문경 고요리 등 경북의 매력적인 관광지가 소개됐다. 아이유가 게스트로 출연하면서 가구 시청률 평균 5.1%, 최고 6.1%를 돌파하는 등 프로그램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경북도는 경북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특히 ‘2021 3대문화권 방문의 해’ 사전홍보를 위해 후속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소 생소한 경북 3대문화권에 대한 소개와 예천 삼강문화단지 및 문경 에코랄라를 카드뉴스로 소개하면서 이벤트 참여를 이끌어 낼 예정이다. 

경북 3대문화권은 유교·신라·가야 3대 역사문화자원과 백두대간·낙동강 생태자원으로 대표되는 경북 전역을 아우르는 말이다. 이벤트는 tvN 공식 홈페이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되며, 해당 카드뉴스 형태 게시물을 리포스트(리그램)하고, tvN계정(@tvN_joy)에 댓글로 친구를 소환하는 방식으로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들에게는 경북투어패스가 포함된 3대문화권 키트(공기청정기, 캠핑머그, 마스크, 경북투어패스-문경레포츠투어패스), 경북지역 숙박권(군위 삼국유사테마파크 역사돔 숙박권), 예천 참기름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2일 이후 tvN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