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어드벤처 ‘MAGIC CASTLE Lights up’.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어드벤처 ‘MAGIC CASTLE Lights up’. (사진=롯데월드 어드벤처)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8월 1일 매직아일랜드의 상징 ‘매직캐슬’에 신규 3D 미디어 맵핑쇼 ‘매직 캐슬 라이트 업’을 오픈한다.

‘매직 캐슬 라이트 업’은 지난해 롯데월드 개원 30주년을 기념해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맵핑쇼 ‘미라클 나이트’를 이어 롯데월드가 미디어를 활용해 선보이는 2번째 상설 미디어 콘텐츠다.

특히 ‘매직 캐슬 라이트 업’은 세계 테마파크 중 최초로 크리스티사의 'Mystique™' 기술을 적용해 4만 안시루멘 밝기로 또렷한 영상을 구현해냈다.

또 색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는 RGB(리얼)레이저로 야외공간에서도 더욱 입체감 있는 미디어 맵핑쇼를 선보인다. Mystique™은 외벽의 입체감 그대로 실시간으로 초점을 조정하고 정확한 3D 맵핑 기술을 지원하는 기술이다.

저녁 8시 40분 만날 수 있는 맵핑쇼는 마법사 로티와 함께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과거에서 미래로 떠나는 시간여행 콘셉트로 시대에 따라 변하는 매직캐슬의 변화무쌍한 모습을 보여준다. 먼저 프리쇼 개념의 사전 영상 2편이 쇼타임을 알린다. 15분 전 매직캐슬을 형형색색으로 뒤덮는 ‘Magic color’와 5분전 로티의 실루엣이 보이는 ‘I am ready’ 공연 안내 영상으로 맵핑쇼의 기대감을 높인다.

최고 높이 41.3m의 매직캐슬에 입혀지는 3D 입체 프로젝션 영상은 실제 매직캐슬이 움직이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여기에 대형 음악쇼 연출을 전문으로 하는 HN ENT에서 만든 오케스트라를 기반으로 대중성있는 팝과 트렌디한 일렉트로닉 장르 등 다채로운 음악이 더해져 매직아일랜드의 밤을 낭만으로 물들인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관계자는 "기존 어트랙션, 공연 등 전통적인 테마파크 콘텐츠를 바탕으로 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더해 아날로그와 디지털 감성이 공존하는 롯데월드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월드는 이번 상영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after6 종합이용권을 2인 3만원, 1인 2만원에 판매하는 '로티의 매직캐슬 시간여행 : Lights up' 우대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