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디자인을 시작하는 책’
‘UX 디자인을 시작하는 책’ 표지. (사진=북랩)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웹사이트나 스마트폰 앱은 물론, 서비스나 제품에 이르기까지 사용자경험(User Experience, UX)이 디자인의 핵심요소로 떠오른 가운데 누구나 쉽게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UX 디자인 입문서가 출간됐다.

북랩은 기획·개발자, 디렉터, 프로듀서, 디자이너, 엔지니어 등 디자인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성 평가부터 고객 여정 맵까지 8단계 실전 방법을 통해 UX 디자인의 개념을 습득할 수 있는 ‘UX 디자인을 시작하는 책’을 출간했다.

UX 디자인이란 사용자가 제품이나 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받을 경험(상호작용)을 총체적으로 설계하는 것이다. 이 책은 일본에서 출간된 후 국내에 번역된 것으로 UX 디자인을 다루고자 하는 제작자나 디자이너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기초부터 실무 활용법, 이해를 돕는 상세한 예시 자료 등을 담고 있다.

옮긴이 역시 지은이처럼 UX 디자인 전문가로 양질의 UX 디자인 교재를 찾기 어려운 국내 상황에 이 책이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해 출간을 결심했다. UX 디자인을 배우고 싶으나 진입 장벽을 느껴 고민하는 이에게 이 책의 출간은 반가운 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총 8개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UX 디자인에 대한 기초를 설명하고 2장부터 현장에서 활용할 노하우를 알려준다. 노하우는 난도별 세 단계로 나뉘어 있어 독자는 자신의 환경과 수준에 맞는 것을 찾아 익힐 수 있다. 또한 단순히 지식 전달에만 머물지 않고 저자가 실제 업무로 진행했던 프로젝트 모델 케이스를 제시해 어디까지 간편하게 적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어느 부분까지 손을 대야 할지 모를 때 참고할 수 있게 구성했다.

이 책의 특징은 UX 디자인에 대한 정보 전달에 그치지 않고 바로 업무에 활용할 수 있게 구성됐다는 점이다. 핵심만 남긴 노하우와 사례 샘플로 교재로서의 장점에 실용성을 더하고 있어 이론 중심으로만 되어 있는 UX 디자인 교재보다 훨씬 익히기 용이하고 실무에 필요한 능력을 직접 수행하며 익힐 수 있다. (UX디자인을 시작하는 책/타마가이 신이치, 무라카미 류스키, 사토 텟츠, 오오타 분메이, 토키와 신사쿠, IMJ 지음/186쪽/2만2000원)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