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 대면 기말시험 시작…마스크·간식 지원
영진전문대, 대면 기말시험 시작…마스크·간식 지원
  • 최재혁 기자
  • 승인 2020.06.30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진전문대가 1학기 기말시험을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실시한다. 29일 영진전문대 학생들이 교문을 들어서며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가 1학기 기말시험을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실시한다. 29일 영진전문대 학생들이 교문을 들어서며 발열 체크를 하고 있다. 영진전문대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지난 29일 오전 영진전문대 교문에 학생들을 환영하는 펼침막이 걸렸다.

기말시험을 보기 위해 모처럼 대학 캠퍼스를 찾는 이 대학교 학생들을 반기고, 응원하는 분위가 물씬 풍긴다.

코로나19로 1학기 내내 닫혔던 이 대학교 캠퍼스 문이 활짝 열렸고 강의실은 학생들로 생기가 넘쳐난다.

이 대학교는 기말시험 공정성을 기하고자 대면시험을 치르기로 하고 29일부터 7월 8일까지 복현캠퍼스와 글로벌캠퍼스(칠곡)를 개방했다.

다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출입 학생들은 마스크 착용, 교문에서 1차 발열 체크, 강의실 입장 시 손소독 및 2차 발열 체크를 의무적으로 해야 한다.

강의실 수용 인원도 20명 내외로 간격을 두고 앉는다. 대학은 기말시험 전인 지난 26일 캠퍼스 전역을 살균하는 방역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등굣길에 만난 정의찬 학생(컴퓨터응용기계계열 1년)은 “등교하는 게 신기하다. 집에서 비대면 수업으로 많이 갑갑했는데 오늘 캠퍼스에 나와 동기들을 만난다고 생각하니 이제 대학생이 된 기분이다. 빨리 코로나19가 끝나고 캠퍼스에서 수업을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말시험은 가능한 학과별로 하루 만에 완료토록 하고 일부 학과만 이틀에 걸쳐 진행하며, 재학생 약 1만 1300여 명(누계)이 시험에 참여한다.

한편 이 대학교는 기말시험 응시 학생들을 응원하는 간식으로 샌드위치 1만 개와 마스크 총 2만 1600장(인당 3매)을 지원한다.

정석재 학생복지취업처장은 “비대면 수업에서 대면시험으로 오랜만에 대학 캠퍼스를 찾는 학생들 얼굴을 마주하니 설렌다. 우리 학생들 모두 1학기를 건강하게 마무리해 줘 고맙고, 2학기는 코로나19 종식으로 학생들이 캠퍼스에 맘껏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