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동산병원이 ‘급성기 뇌졸중 8차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동산병원 제공
계명대 동산병원이 ‘급성기 뇌졸중 8차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획득했다. 동산병원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급성기 뇌졸중 8차 적정성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

이로써 동산병원은 지금까지 발표된 급성기 뇌졸중 적정성평가에서 모두 1등급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적정성평가는 2018년 하반기(7~12월)에 응급실을 통해 입원한 급성기 뇌졸중 환자를 진료한 전국 종합병원 이상의 248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전문인력 구성 여부 ▲뇌 영상 검사 실시율 ▲조기 재활 평가율 ▲항응고제 퇴원처방률 ▲입원 중 폐렴 발생률 ▲항혈전제 투여율 ▲사망률 등 평가항목에서 종합점수 100점 만점을 받았다.

급성기 뇌졸중은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져서 뇌 손상이 되는 질환으로,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과 환자 맞춤형 치료가 이뤄져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계명대 동산병원 뇌혈관센터는 연간 1000여 명의 뇌졸중 환자를 입원치료하고 있으며, 혈관 내 수술 및 스텐트 삽입술을 지역에서 가장 많이 시행하고 있다.

또 고난도 뇌동맥류 수술 6000례 이상 돌파하여, 전국 5위 수준의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조치흠 계명대 동산병원장은 “동산병원은 복합혈관질환에 효과적인 하이브리드 수술실을 대구·경북 유일하게 운영 중이며, 혈관조영실 및 중환자실과의 연계를 통해 최고 수준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든타임이 매우 중요한 급성기 뇌졸중 환자들의 생존률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