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규제개혁추진단장, 대변인, 시민행복교육국장 등 역임… “한국의 안광학 널리 알리겠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으로 선임된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제공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으로 선임된 진광식 대구시 자치행정국장.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진광식(59)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이 신임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장으로 선임됐다. 임기는 다음 달부터 3년이다.

19일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에 따르면 지난 5월 원서접수 결과 총 16명이 응시, 원장 추천위원회에서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제46회 이사회에서 제7대 원장으로 진광식 신임 원장을 최종 의결했다.

영남대 행정학과와 경북대 행정대학원을 졸업한 진 신임 원장은 경북 영주출신으로 대구시에서 규제개혁추진단장, 문화예술정책과장, 대변인, 시민행복교육국장, 자치행정국장 등 요직을 두루 거치며 36년간 대구시정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현재 안경산업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를 과감히 풀어 낼 적임자로 평가하고 있다.

진 신임 원장은 “코로나19로 820여개의 영세안경기업이 IMF보다 암울한 경제상황을 맞은 어려운 시기에 막중한 임무를 맡아 무한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늘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조합과 협회 업계대표들의 다양한 고견을 적극 경청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열정과 정성을 다해 지원하고 고객을 최우선으로 모시겠다”고 선임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해외판로 확대를 위한 유망 안경기업 40개사를 대상으로 9억 원의 예산을 투입, 해외 유통거점 구축 브랜드 상담회와 유망 바이어 매칭 현장상담을 추진하겠다”며 “대구시의 자매도시인 미국 애틀랜타시를 포함, 10개국 13개도시까지 수출망을 점차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글로벌안경브랜드 육성과 수출역량 강화, 온라인 수출플랫폼 지원을 통해 한국안광학산업의 고도화에 박차를 가하고, 5개년 계획으로 2023년까지 국·시비 160억 원을 투자해 한국안경산업 고도화 육성사업이 계속사업으로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업계의 역량을 모아 산업통상자원부 및 대구시와 긴밀히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진 원장은 또 “대구시 대변인 등 홍보부서에 6년간 근무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정책의 시작과 끝은 홍보라는 점을 명심하고 국내외에 한국의 안광학을 널리 알려 반드시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