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미술치료학과와 삼성현초의 MOU 체결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미술치료학과와 삼성현초의 MOU 체결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한의대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대구한의대 미술치료학과는 최근 경산 삼성현초에서 학생들의 바른 인성지도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미술치료학과 김상호 학과장, 최영주 교수와 삼성현초등학교 김태선 교장, 우희자 교감, 박명숙 수석교사 등이 참석했다.

이 대학 미술치료학과 학생들의 교육기부활동을 통한 이번 협약으로 두 학교는 ▲바른 인성(자아존중감 회복, 또래관계 형성 등)을 위한 미술치료활동 지원 ▲위기학생을 위한 심리지원 미술치료 활동 지원 ▲연구 및 정보자료 상호 교환 ▲연구 인력의 교류 및 상호지원 ▲관련 행사 자문 및 지원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삼성현초 김태선 교장은 “협약을 통해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아이들과 교사의 신뢰도가 구축되면 인성교육은 물론이고 나눔과 배려가 실천되는 교육현장의 흐뭇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상호 학과장은 “미술치료학과 학생들이 ‘교육기부’라는 뜻 깊은 활동을 통해 행복해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기대해 본다”며 “더 많은 아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건강한 인성을 위해서 심리지원서비스와 치료환경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충분히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한의대 미술치료학과는 지금까지 여러 초등학교와 기관들과의 MOU를 통해 아동과 성인·노인들에게 다양한 미술치료활동과 심리지원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