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진 등 봉사자 500명 동원한 대규모 드론 공연 계획 알려지자 “아직 끝난게 아니다” 비판 일어

대구시가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등을 격려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추진하려다 ‘전시행정’ 비판이 일자 취소키로 했다. 대구의료원 제공
대구시가 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등을 격려하는 대규모 이벤트를 추진하려다 ‘전시행정’ 비판이 일자 취소키로 했다. 대구의료원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대구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의료진 등을 격려한다는 취지의 대규모 이벤트를 추진하려다 비판이 일자 취소했다.

지난 8일 경북대병원과 동산의료원 등 대구지역 코로나19 거점병원 노동조합은 성명을 내고 대구시가 이달 말 개최하려는 코로나19 봉사자에 대한 격려 이벤트를 ‘전시행정’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매일 전국적으로 새로운 집단감염이 발생하는 상황에서 자칫 코로나19가 퍼질 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노조에 따르면 시는 오는 23일 한국관광공사와 대구 이월드에서 의료진 등 코로나19 대응 봉사자 500명을 격려하는 행사를 추진했다. 

시는 드론 300대를 동원한 공연과 이월드 자유이용권을 제공키로 하고 코로나19 거점병원 등에 공문을 보내 참석자 명단을 통보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노조는 “지역 코로나19 대응 의료진은 이러한 보여주기식 격려가 필요한 것이 아니다. 시의 전시행정에 다시 한번 분노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노조는 또 “전국적으로 매일 새로운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데 의료진 등 500명을 동원하는 행사를 준비하는 것을 이해할 수 없다. 코로나19 상황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보여주기식 행사보다는 대구시가 의료진들의 수당 지급과 처우개선부터 적극 대처하라”고 강조했다.

비판이 일자 대구시는 지난 8일 밤 늦게 해명 자료를 냈다.

시는 “지난 5일 대구시 관광과에서 발송한 ‘코로나19 대응 봉사자(의료진 등) 격려 이벤트 참여 대상자 명단 제출 요청’ 공문은 한국관광공사의 행사 기획단계에서 대구시로 참석자 명단 파악 요청을 해 실무선에서 발송한 것”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시 방역대책회의에서는 이 행사를 개최하기에는 아직 시기가 빠르다고   판단,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 될 때까지 행사를 보류하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을 모으고 이날 한국한국관광공사에 행사 기획을 취소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