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대가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힘든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수성대가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힘든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성대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수성대 대학언론사와 도서관 등이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힘든 학생들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성대 대학언론사는 지난 3월 온라인 개학과 함께 ‘방구석 1열에서 온라인 과제하는 너님의 모습을 보여줘’란 주제로 ‘집에서 열공하는 내가 레전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 이벤트는 집에서 과제 등 열공하는 인증샷을 대학 페이스북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학생들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해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대학언론사는 또 지난 4월에는 ‘개강이벤트 2탄’으로 ‘지금 당장 학교에 가면 난 OOO를 할거야!’ 이벤트를 펼쳤다.

등교하고픈 학우들, 특히 새내기들의 참여가 높았던 이 이벤트에는 ‘등교하면 학우들과 잔디밭에서 도시락 먹을꺼야·학식을 맘껏 먹겠다·교수님과 셀카를 찍을거야·야옹이(수성이) 밥 줄꺼야’ 등 학생들이 다양한 의견이 이어졌다.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50명을 추첨으로 선발, 커피 쿠폰과 대학의 캐릭터로 만든 그립톡을 선물했다.

대학언론사는 또 지난달에는 대면수업에 맞춰 ‘우리 다시 만나 반가워’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이벤트는 오랜만에 만나는 친구, 교수님께 반가운 마음을 손글씨 사진으로 대학 페이스북에 남기면 치킨 쿠폰을 선물해 학생들의 참여가 높았다.

도서관에서도 푸짐한 상품을 내걸고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도서관은 우선 새내기들을 위한 ‘도서관 퀴즈대회’를 실시했다.

신입생들에게 도서관 이용 방법 등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도서관 하루 대출 권수?’ 등 도서관과 관련된 문제를 20일 동안 매일 출제, 커피 쿠폰을 지급하고 있다.

도서관은 또 학생들이 전자책 보는 모습이나 오디오북 듣는 모습 등 집에서 대학도서관 콘텐츠를 활용하는 모습을 도서관 페이스북에 남기면 AI스피커·미니공기청정기·무선키보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하는 ‘방구석 도서관생활 뽐내기’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도서관 페이스북에 학우들에게 책을 추천하고, 추천 이유를 설명하는 댓글을 남기면 치킨 쿠폰을 선물하는 ‘랜선 책 추천’ 이벤트와, 여행 관련 책을 추천하면 추첨해 무선키보드, 마우스 세트를 선물하는 ‘나도 북 큐레이터’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