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에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1명이 추가로 발생했다. 대구의 누적 확진환자는 6869명이다. 대구의료원 제공
대구에서도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환자가 발생했다. (사진=대구의료원)

[블로그뉴스=정수영 기자] 대구에서도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23일 대구시에 따르면 달서구에 사는 10대 A씨가 코로나19 진단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

A씨는 지난 11일부터 20일까지 대구를 방문하고 서울로 돌아간 뒤 코로나19 검체 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으로 확진된 친구 B씨에게서 전염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B씨는 대구 방문 전에 이태원 클럽을 방문, 양성 판정을 받은 서울 친구 C씨에게 전염된 것으로 보건당국은 분석했다. 이태원발 3차 감염인 셈이다.

이에 따라 보건 당국은 역학조사 인력을 총동원해 A씨와 B씨의 동선을 추적하고 있다.

B씨는 대구 방문 기간 중구 동성로와 달서구 일대에서 노래방과 옷가게 등을 수차례 방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대구시는 지난 11일 오후 11시부터 12시까지 달서구 공기반소리반코인노래연습장, 12일 오후 5시 40분부터 8시 30분까지 동성로 통통동전노래연습장, 18일 오후 9시부터 10시까지 동성로 락휴코인노래연습장을 거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대구시 관계자는 "확진자의 세부 이동동선을 시 홈페이지 게시했다"며 "접촉의심자는 외출을 자제하고 즉시 보건소에 코로나19 검사 상담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