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카다심리연구소와 협약 체결…일·학습 병행과 코르나19 극복 위한 심리상담 제공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마카다심리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성인학습자들에게 온라인 상담을 제공한다. 대구한의대 제공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마카다심리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성인학습자들에게 온라인 상담을 제공한다. 대구한의대 제공

[블로그뉴스=최재혁 기자]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이 최근 ㈜마카다심리연구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성인학습자들에게 온라인 상담을 지원한다.

마카다심리연구소는 아동청소년 심리상담과 재난위기 상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에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또 지자체와 연계해 부모 코칭 프로그램, 중소기업 근로자 행복 찾기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23일 열린 협약식은 대구한의대 미래라이프융합대학 김문섭 학장과 마카다심리연구소 김미숙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양 기관 소개, 협약서 내용 설명 및 서명, 상호 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성인학습자들의 일·학습 병행 등 어려움 극복을 위한 심리지원 공동 협력 ▲지역사회 평생교육진흥을 위한 공동 협력 ▲평생교육연구 및 현장학습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기타 양 기관 발전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했다. 

미래라이프융합대학은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 및 특성화고졸재직자로 구성된 성인친화형 단과대학으로 성인학습자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위해 다양한 영역을 지원하고 있다.

또 기초학력진단에 따른 개인 맞춤형 학습지원과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주문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직장과 가정 등 다양한 영역에서 오는 심리적 어려움을 지원하고 특히 코로나19 사태와 같은 성인학습자가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어려움을 파악하고 극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수업이 연장됨에 따라 성인학습자에게 온라인 심리 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성인학습자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잘 극복하고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와 영역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 김문섭 미래라이프융합대학장, 김진숙 평생교육융합학부장과 ㈜마카다심리연구소 김미숙 대표이사, NEST정서심리연구소 전우철 소장이 참석, 양 기관의 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을 다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