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호 시인의 세 번째 시집 ‘한숨 두 말, 사랑 다섯 말’ 표지.
김장호 시인의 세 번째 시집 ‘한숨 두 말, 사랑 다섯 말’ 표지.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도서출판 문학공원이 김장호 시인의 세 번째 시집 ‘한숨 두 말, 사랑 다섯 말’을 펴냈다.

1960년 전북 진안에서 출생해 2018년 ‘문파문학’에서 시인으로 등단하고 2020년 ‘스토리문학’에서 수필가로도 등단한 김장호 노동자 시인이 회갑을 기념, 세 번째 시집을 출간했다. 

이 시집은 크게 4부로 나뉘어져 있다. ‘1부. 이 사람 만나는데 행운을 다 썼습니다’에서는 주로 주변사람들과 삶을 공유하면서 느낀 크고 작은 감정들을 시로 승화했다.

‘2부. 나의 행복론’에서는 부딪치고 깨지며, 아무른 지난한 인생을 살아오며 확립된 가치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3부. 바다를 보며’에서는 그가 자연을 통해 바라보는 관점은 무엇이고 자연은 우리에게 어떤 존재인가에 대해 초점을 맞추고 있다.

‘4부. 한숨 두 말, 사랑 다섯 말’에는 시인 스스로의 존재 위치를 확인하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담겨있다.

계간 스토리문학 편집장을 지내고 있는 전하라 시인은 작품 해설을 통해 “세심한 관찰과 시 속에 내재한 김장호 시인의 내면을 들여다본다. 이 시집은 척박한 환경을 딛고 일어서는 인생이 행복가치에 관한 이야기다. 그에게 있어서 시는 과거에 잠재된, 오래 방치된, 상처로 곪아터진 그것을 밀어내고 새로운 변화에 적응하고 새로운 질서에 동화되는 일”이라고 했다.

한편, 김장호 시인은 현재 한국문인협회 회원, 한국스토리문인협회 회원, 문학공원 시 동인, 자작나무 수필 동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시집으로는 ‘초가지붕 위에 박꽃처럼’, ‘묵은지와 걷절이’과 이번에 출간된 ‘한숨 두 말, 사랑 다섯 말’이 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