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가 고위험 집단시설에 대한 전수조사에 들어가면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무더기로 나왔다. 수성구 제공
대구시가 쪽방 거주자 등 고위험군 감염증에 대한 예방관리를 강화한다. 수성구청 제공

[블로그뉴스=최예원 기자] 대구시는 쪽방 거주자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고위험군에 대한 예방관리를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쪽방 상담소 종사자 49명에 대해 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쪽방 생활인 761명의 증상 유무를 모니터링한 뒤 유증상자로 판단되면 진단검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쪽방촌에 대해 주 3회 방역과 주 1회 방문진료를 실시하고, 방역물품을 지급한다.

또 시는 어르신 감염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생활지원사 1155명이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만3327명(만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수급대상자, 차상위계층, 기초연금수급자 중 돌봄이 필요한 독거‧조손‧고령부부 가구)을 대상으로 전화 상담을 한다. 확인 결과,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관할 보건소를 통해 진단 검사를 의뢰한다.

대구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사각지대를 선별해 사전예방과 모니터링 활동을 강화하는 등 감염병의 확산경로를 선제적으로 차단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4월 한 달간 신규 간병인 등 1600여명을 대상으로 진단검사 실시, 음성이 나온 간병인에 한해 병원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