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30일 군청 현관 로비에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패 현판식을 가졌다. 의성군 제공.
경북 의성군은 30일 군청 현관 로비에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패 현판식을 가졌다. 의성군 제공.

[블로그뉴스=이지영 기자] 경북 의성군은 30일 군청 현관 로비에서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패 현판식을 가졌다.

이날 현판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와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해 군의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을 축하했다.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평가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규제혁신에 대한 기관장의 추진 의지와 지자체의 노력, 규제 애로해소 등 공통분야 22개 진단항목과 분야별 5개 진단항목에 대한 실적을 검증하고, 정량‧정성평가 및 현지심사 등의 엄격한 기준과 세밀한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의성군은 ‘주민생활불편해소’와 ‘기업애로 해결’을 목표로 두고 다양한 정책을 펼친 결과 지난해 말 경북도에서 유일하게 지방규제 혁신 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또 1억원의 재정인센티브도 획득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방규제혁신의 선도 지자체로서 앞으로도 주민불편과 일자리창출,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규제를 해결하고, 이를 통해 지역현장과 군민이 체감하는 규제혁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블로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